성적표/인증서 발송안내

성적표/인증서 발송

접수 시 일반우편 수령의 수령방법을 선택한 응시자의 성적표 및 인증서는 성적발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일반우편으로 일괄 발송됩니다.
온라인접수자인 경우 회원가입 시 등록한 주소로 발송되며, 단체접수자인 경우 해당 단체(기관)로 일괄 발송됩니다.
응시자는 시험 후 10일 이내에 홈페이지상에서 성적수령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잘못된 주소로 발송이 되어 재발급을 받으실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가되오니 정확한 주소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성적표 및 인증서가 반송될 경우 따로 응시자에게 통보하지 않습니다.
접수 시 인터넷 발급의 수령방법을 선택한 응시자는 성적발표일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성적표 및 인증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

성적표/인증서 미수신 신고

성적표 일반우편 수령을 선택한 응시자가 성적발표일로부터 2주일 이내에 성적표 및 인증서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, 미수신 신고 기간에 ToKL시행본부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미수신 신고 기간에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는 성적표 및 인증서를 무료로 재발송 해드립니다.
  • 성적표 미수신 신고 기간 : 해당 회차의 성적발표 안내 공지 참고
  • 미수신 신고 기간 이후에 성적표 및 인증서 발급은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, 이때는 재발급 수수료가 부가됩니다.